본문 바로가기
정보

중고폰 추천 - 삼성 갤럭시 중고폰 구입 후 알뜰폰 개통하기

by Ordinary_i 2023. 11. 9.

통신비를 절약하기 위해서 알뜰폰 통신사를 사용한 지 꽤 오래되었습니다. 메인폰으로 중구폰 구매 후 알뜰폰 통신사를 이용하다가 상당히 만족하고 있어서 부모님 효도폰으로 중고폰을 추가 구입하여 알뜰폰 통신사로 변경해 드렸어요. 새 핸드폰이나 최신폰이 필요 없는 분들이라면 이렇게 중고폰이나 저렴한 자급제폰을 구입하여 알뜰폰 통신사를 이용하면 통신비를 많이 절약할 수 있습니다. 

 

중고폰 판매 사이트

지금까지 최소 6~7번 중고폰을 구매하고 기기변경을 해보았는데 가장 안심할 수 있고 만족했던 구매처는 지마켓, 옥션, 11번가, 쿠팡과 같은 오픈마켓에서 중고폰 전문판매점을 찾아 구입하는 것이었습니다. 개인 간의 거래로 구입하는 경우 겉으로만 봐서는 실제 사용할 때 액정에 빛바램이 있다거나 터치오류 등을 확인하기 쉽지 않습니다. 

 

 

갤럭시s21 공기계 중고폰 유심옮기면개통 lte/5g 사용가능

COUPANG

www.coupang.com

 

오픈마켓에서 중고폰 전문점을 이용하면 개인거래로 구매할 때 혹시 모를 위험부담이나 제품상태에 대해 크게 고민하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무상 A/S 및 검수

판매처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구매 후 1~3달 이내에 제품이 이상이 생기는 경우 무상 A/S를 받을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또한 제품 출고전에 수리할 부분은 이미 수리가 된 상태에서 검수 후 보내 주기 때문에 지금까지 불량인 제품을 받아본 적은 단 한 번도 없었고 기간 내에 문제가 생겨서 수리를 맡겼던 경험도 없습니다.

 

운이 좋았던 것일 수 있지만 벌써 수년간 중고폰 구입 + 알뜰폰 개통/기기변경을 하고 있지만 기기에 문제가 있어 곤란했던 적은 없었습니다. 

 

알뜰폰 개통방법

통신비가 저렴한 알뜰폰을 사용하려면 먼저 알뜰폰 유심을 구입한 후 새로 구매한 기기에 넣고 개통신청을 하면 됩니다. 최근에는 유심만 구입해서 유심요금제로 알뜰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알뜰폰 유심구매

유심구매도 알뜰폰 통신사에 따라서 이벤트 기간에는 무료 혹은 할인가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셀프개통을 하는 방법도 상당히 간단해져서 어렵지 않습니다. 알뜰폰 요금제나 관련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엘지 알뜰폰 요금제 - 데이터 무제한 초저가 요금제, 유심 구매

 

엘지 알뜰폰 요금제 - 데이터 무제한 초저가 요금제, 유심 구매

알뜰폰을 사용하는 이유 중 하나는 자급제폰이나 중고폰을 사용하고 유심요금제에 가입하면 약정이 발생하지 않아 자유롭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메이저 통신사와 비교했을 때 알뜰폰 통신사

dnormad-j.tistory.com

 

이렇게 중고폰을 구입하고 알뜰폰 유심요금제를 개통하게되면 약정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약정이 묶이는 게 싫어서 고가의 최신 핸드폰도 자급제로 구매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약정이 없으면 기기변경이나 요금제 변경이 자유롭기 때문에 사용하다가 중간에 다른 통신사로 변경하거나 요금제 변경을 할 때에도 위약금 걱정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중고폰 판매처중고폰 구입

 

 

위 사진은 제가 실제로 구입했던 삼성 갤럭시 중고폰이었습니다. 전문점의 경우 기본적으로 저렴한 제품이지만 케이스, 필름 등 사은품을 제공하는 곳이 대부분입니다. 처음 핸드폰을 구매하자마자 마음에 드는 케이스나 필름으로 변경하기 전에 스크래치나 오염이 걱정될 수 있는데 동봉되어 오기 때문에 바로 케이스나 필름 부착을 하다가 마음에 드는 케이스로 변경하면 됩니다. 

 

또한 A/S보증에 대한 안내서 및 절차등도 자세히 적힌 안내문을 함께 보내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새로 구입한 제품에 문제가 생기거나 하면 해당 판매점으로 연락하여 바로 조치가 가능합니다. 

 

할인 및 무이자할부 이벤트 

이렇게 오픈마켓에서 구입하면 각 사이트에서 이벤트를 하고 있는 경우나 회원등급에 따라서 추가 할인쿠폰을 적용하여 더 저렴하게 구입하기도 합니다. 또한 카드사 이벤트로 무이자할부로 구매할 수 있는 경우도 많아서 중고폰 구입 시 초반에 많은 비용이 나갈지 모른다는 부담도 덜 수 있습니다.

 

무이자할부의 경우에는 카드사나 사이트 이벤트마다 다른데 보통 10만 원 이상 제품을 구입하면 최소 2~3개월에서 길게는 10개월 이상 무이자할부가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중고폰 추천

업무용 핸드폰 혹은 어르신, 부모님 효도폰 용도로는 삼성제품이 괜찮습니다.

 

 

기기에 문제가 생긴다고 하더라도 주변에 서비스센터도 많아서 문제가 생길 경우 대응하기 좋습니다. 특히 어르신들은 아이폰보다는 안드로이드나 삼성제품을 선호하시다 보니 부모님도 항상 갤럭시 제품을 사용하시네요. 그리고 일단 삼성 갤럭시 모델을 사용하던 경험이 있다면 새로 핸드폰 기종을 변경한다 해도 적응하기가 편하고 기존 기기에서 다른 기기로 데이터 전송이나 구글메일을 통한 동기화 등으로 기기변경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10~20만 원대 중고폰

아직까지도 정말 간단하게 사용할 목적이라면 갤럭시 S9+도 사용하는데 큰 무리가 없고, 조금 더 쾌적한 환경이나 넓은 화면을 원한다면 갤럭시 S10 5g도 충분하다는 느낌입니다. 이 부분은 사용자의 목적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삼성 갤럭시S10 5G 256GB 3사호환 SM-G977

COUPANG

www.coupang.com

 

이 보다 최신 모델을 구입하는 경우 당연히 더 좋은 성능을 갖고 있지만 그만큼 중고폰 가격대는 올라갑니다. 위에서 언급한 모델은 10~20만 원대에도 구매가 가능해서 고성능 핸드폰은 필요 없고 저렴한 금액을 1순위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고려해 보시면 좋을 모델입니다. 

 

중고폰 가격은 기기의 상태에 따라서 몇만원정도 차이가 나기도 합니다. 보통은 S급 / A급 / B급 등으로 등급이 나누어지는데 저는 A급으로만 구매해도 충분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중고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사용감이나 작게 스크래치가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액정에 문제없이 모서리나 뒷면에 미세한 스크래치 정도는 어차피 케이스만 끼우더라도 전혀 티가 나지 않을 정도였습니다. 

 

보급형보다는 주력모델 추천

자급제 핸드폰의 경우 저렴한 금액대 보급형 모델들이 있지만 확실히 주력제품에 비해서는 성능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새 핸드폰의 보급형 모델을 사는 것과 주력모델의 중고폰을 구입하는 것에 가격차이가 별로 없는데 성능은 예전에 출시한 주력모델이 더 좋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주로 구입하는 제품은 삼성 갤럭시 S 모델을 구입하고는 합니다.

 

 

출시한 지 2~3년 정도만 지나도 가격이 많이 떨어지기 때문에 세컨드폰이나 효도폰으로 구입하면 전화통화나 메신저, 유튜브, 인터넷 서핑등에는 아직도 전혀 무리가 없습니다. 카메라 기능은 최신폰들이 월등히 좋은 편이나 좋은 카메라 기능이 필요 없는 분들이라면 이렇게 출시된 지 조금 지난 모델을 구입하여 통신비를 절약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효도폰, 시니어 요금제

이렇게 핸드폰을 사용하는 경우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하면 한 달에 만원 이하로 통신비가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시니어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부모님의 경우 핸드폰 사용량이 많지 않아서 한 달 몇천 원 통신비를 지출하고 있고, 사용량이 많은 경우에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면 2~3만 원대로 통신비가 줄어듭니다.

 

 

시니어 알뜰폰 요금제 - LGU+ 유모바일 알뜰폰 요금제 비교

 

시니어 알뜰폰 요금제 - LGU+ 유모바일 알뜰폰 요금제 비교

시니어 요금제는 65세 이상만 가입 가능한 특별한 요금제입니다. 각 통신사마다 시니어 요금제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여러 통신사를 비교해 보고 조건이 좋은 곳에서 가입해 보시는 것을 추천

dnormad-j.tistory.com

 

이전에 SK, KT, LG유플러스를 사용하던 때보다 통신비가 절반이상으로 줄어든 효과를 보았습니다. 만약 통신비 할인이 적용되는 신용카드를 사용한다면 통신비를 크게 절약할 수 있습니다. 한 달에 고정지출 중 큰 비중을 차지했던 통신비를 이렇게 바꾸고 나니 기존보다 고정 비출 이 많이 줄어서 상당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중고폰 구입이나 알뜰폰을 사용하려고 고민 중이신 분들이라면 위 내용을 참고하시면 통신비를 줄이는데 도움이 될 듯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