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처 롯데마트에 가면 종종 조리식품들을 구입해오고는 합니다. 주로 치킨이나 탕수육 같은 튀김류나 초밥을 사 오는데 가성비가 괜찮습니다. 지점마다 맛에 조금씩 차이는 있는 것 같아요.
롯데마트 한통치킨
이벤트도 종종하고 금방 튀겨서 나온 치킨이 있는 경우에는 카트에 바로 담아 옵니다.
요즘은 치킨가격이 정말 많이 올랐죠. 집에 에어프라이어가 있으니까 마트에서 치킨을 사 와도 집에 오면 먹기 전에 에어프라이어에 돌리면 다시 바삭한 치킨을 먹을 수 있어요.
한통 가득 치킨이 처음 나왔을 때 상당히 인기가 좋았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치킨 크기가 정말 커서 줄 서서 사 먹던 때도 있었어요. 이제는 롯데마트 조리식품 코너의 스테디셀러가 된 것 같습니다.
전형적인 후라이드치킨인데 꽤 바삭하고 양이 정말 푸짐해요. 가끔 튀김옷이 너무 두껍다고 느껴지는 경우가 있는데 정확한 조리법을 따른다고 해도 만드시는 분이나 지점에 따라서 약간씩 차이는 있는 것 같습니다.
무난한 후라이드 치킨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구입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7분 두마리치킨
저는 개인적으로 롯데마트 7분 두마리치킨이 제일 맛있어요. 옛날통닭 같은 느낌으로 튀김옷이 얇은 게 특징인데 후라이드 치킨과 비교했을 때 간이 조금 센 편입니다.
안주하기에도 적당한 맛이고 간장치킨처럼 겉에 양념이 되어있는 건 아니지만 고소하고 짭조름한 맛이 꽤 좋아요. 두 마리치킨이지만 닭이 약간 작은 편이긴 합니다.
7분 두마리 치킨을 에어프라이어에 조리할 때는 너무 높지 않은 온도로 짧은 시간 돌려주어야 합니다. 처음 몇 번은 생각보다 너무 오래 돌렸는지 윗부분에 있던 치킨들은 약간 탄맛이 나게 되더라고요.
튀김옷이 얇은 치킨이기 때문에 겉이 다시 바삭해지고 치킨이 차갑게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만 재가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중간에 한두번씩 위치를 바꿔주면서 가열한 다음 다시 먹으면 금방 사온 옛날통닭처럼 맛있어요.
치킨메뉴들은 구입하실때 치킨무나 소스등은 따로 구매하셔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탕수육
롯데마트 조리식품에서 탕수육이 세일할 때 한번 구입해 봤는데 생긴 것과 달리 맛이 괜찮았어요. 전형적인 냉동 탕수육 제품 직접 구입해서 에어프라이어에 돌려먹는 것과 큰 차이가 없을 거라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런데 마트에서 일단 한번 튀겼던 제품을 다시 에어프라이어에 가열해서인지 훨씬 맛있게 느껴졌어요.
가끔 냉동식품을 에어프라이어에 조리해 먹으면 몇 프로 맛이 부족하다는 느낌이 드는데 기름이 부족해서 그런 것 같기는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에어프라이어나 오븐 조리할 때 자주 쓰는 스프레이 오일을 사용해 보시면 맛이 더 좋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오일 스프레이
오일 스프레이는 집에 있는 식용유, 올리브유 등을 오일 스프레이 용기에 담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요즘에는 전용 용기들이 종류도 다양하고 가격도 다양해서 선택권이 많습니다.
아니면 요리용 오일 스프레이를 따로 구입하셔서 사용하시는 것도 편한 방법입니다. 에어프라이어나 오븐에 조리할 때 말고도 프라이팬을 가열하기 전에 전체적으로 얇게 기름을 둘러주는 용도로 사용하기도 좋아요. 요리용 오일 스프레이는 버터향이 나는 제품이나 트러플오일 등 다양해서 취향에 맞는 제품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롯데마트 조리식품 추천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에서 가성비가 좋은 조리식품들이 있으니 한번 둘러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롯데마트에서 여러 가지 종류를 먹어봤을 때 바삭한 후라이드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통치킨을, 옛날통닭처럼 얇은 튀김옷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7분 두 마리 치킨을 추천드립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