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전북은행 정기예금 금리 - 비대면 가입방법 / 금리계산기

by Ordinary_i 2023. 12. 8.

기존에 가입해 두었던 정기예금이 만기 되어 새로운 정기예금 상품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만기 된 정기예금은 케이뱅크에서 가입했었는데 다시 가입하려고 보니 이자가 많이 내렸습니다. 그나마 현재 사용하고 있는 은행중에서 현재 기준으로 금리를 가장 높게 적용받을 수 있는 은행을 선택하다 보니 전북은행 정기예금에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전북은행은 앱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쉽게 가입할 수 있는 정기예금 상품들이 있습니다. 특판 상품도 종종 나오는 편이고 다른 은행들과 비교해보면 큰 차이는 아니더라도 0.1~0.2% 정도 더 우대를 받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아래 정보는 전북은행 정기예금 금리정보와 앱으로 예금에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 두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북은행 정기예금 금리 확인하기 

전북은행 앱을 사용하면 컴퓨터보다 사용이 간단해서 최근에는 모바일뱅킹을 주로 이용합니다. 

 

 

먼저 전북은행 앱에서 상품 > 예금 / 적금을 조회하면 현재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의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 중에서 마음에 드는 상품을 골라 금리를 비교해 보시고 우대조건이나 기타 세부 내용을 확인해 보시고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정기예금 가입하는 방법

  1.  전북은행 앱에 로그인해주세요.
  2.  앱화면 하단 메뉴에서 금융상품을 선택해 주세요.
  3. 화면상단의 카테고리에서 예적금을 선택해 주세요
  4. 예금/적금 중 한 가지를 선택하면 상품을 찾기가 더 쉽습니다. 
  5.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여 가입조건 및 금리정보를 확인해 주세요.

위 화면을 참고하시고 정기예금 신청 방법을 순서대로 따라 하시면 쉽게 예금가입이 가능합니다. 현재 가입할 수 있는 예금 종류 중 괜찮아 보이는 몇 가지 리스트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전북은행 예금 확인

  • JB 1.2.3 정기예금
  • JB 플러스정기예금 (창립 54주년 단기특판)
  • JB 플러스정기예금 (3.6.9)
  • JB 다이렉트예금 (만기일시지급식)

현재 위 4가지 상품은 3% 후반대에서 4% 초반대의 금리를 적용받습니다. 가입하는 기간이나 조건에 따라서 금리에는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현재 단기특판 상품 조건이 괜찮기 때문에 특판기간에 가입하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이전에도 가입해 봤던 JB 다이렉트 예금을 선택했습니다. 전북은행 예금 중에서는 JB 플러스 정기예금도 인기가 좋습니다. 만기 후 자동으로 재예치되는 상품으로 재예치 횟수에 따라 우대금리를 적용해 주는 상품입니다. 저는 재예치는 원하지 않아서 만기일시지급식 다이렉트예금을 선택했어요. 

 

금리계산기

예금이나 적금을 가입하기 전에 예금이자 계산기를 사용해보면 만기 후 실제 수령할 수 있는 이자 계산하는 방법이 쉬워집니다. 네이버 금리계산기나 다음 금리계산기를 이용하면 예금, 적금 상품의 이자를 쉽게 계산해볼 수 있고 대출 및 중도상환 수수료도 확인이 가능하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JB 다이렉트 예금 확인

아래 예금은 원하는 금액과 기간을 설정하고 만기 시 이자를 일시로 지급받는 예금이며 영업점 방문 없이 가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비대면 정기예금

위 예금의 특징은 비대면 전용 정기예금으로 최소 100만 원부터 최대 10억 원까지 가입이 가능합니다. 현재 기준 적용금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 3개월 : 3.9%
  • 6개월 : 4%
  • 12개월 : 4%

기간별로 금리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최근 예금, 적금 금리가 다시 조금씩 내리는 것 같습니다. 저번달과 비교했을 때 대체로 0.2% 정도 금리가 더 내려갔어요. 이 상품의 장점은 복잡한 우대금리 적용 조건이 필요 없이 간단하게 가입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위 사진에서 가입하기 버튼을 누르면 순서대로 약관 확인 및 기간, 금액, 만기처리방법 등을 선택하시면 바로 예금 가입이 완료됩니다. 

 

 

예금 이자 과세여부 / 만기처리 방법

개인적으로 인터넷뱅킹이나 모바일뱅킹으로 상품 가입을 할 때 확실하게 확인하는 부분이 과세여부 및 만기처리 방법입니다. 만약 비과세 조건에 해당하는 분들이라면 비과세 가입을 선택해 주세요.

 

대부분 은행 앱이 처음부터 일반과세로 설정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 부분을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K뱅크 파킹통장 계좌개설 - 행운상자 이벤트 100% 당첨금 지급

 

K뱅크 파킹통장 계좌개설 - 행운상자 이벤트 100% 당첨금 지급

케이뱅크는 인터넷은행으로 예금, 적금 등 다양한 상품을 쉽게 가입하고 비대면 계좌개설이 가능한 은행입니다. 현재 K뱅크를 통해 예금과 파킹통장을 사용하고 있어요. 파킹통장은 당장 사용

dnormad-j.tistory.com

 

 

특히 예금이나 적금이 만기 되는 경우에는 자동으로 해지되는 옵션을 선택하는 것이 편합니다. 이 부분에는 개인차가 있을 수 있지만 저는 은행에 직접 방문하기보다는 가능한 모든 일을 집에서 처리하는 것을 선호하다 보니 만기처리방법은 꼭 자동해지로 설정해 둡니다. 이렇게 설정해 두면 예/적금 만기 기간을 꼭 챙기지 않더라도 만기 후 자동으로 원금과 이자가 함께 통장으로 입금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최근 1 금융권 은행들은 1년 기준 예금은 대부분 4% 정도의 이율로 확인됩니다. 개인 우대조건에 따라 조금씩 차이는 있을 수 있고 이벤트 상품 및 특판상품을 이용하면 조금 더 높은 금리가 적용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보험 이벤트 - 다이렉트 신규가입, 보험료 확인 혜택 확인

 

자동차보험 이벤트 - 다이렉트 신규가입, 보험료 확인 혜택 확인

자동차보험에 가입을 할 때에는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 다이렉트로 가입하는 경우 보험료가 더 저렴합니다. 그리고 보험사마다 이벤트로 상품권이나 포인트를 지급하기도 하기 때문에 여러 곳

dnormad-j.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