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콜라겐 <일동 저분자 피쉬콜라겐 C> 솔직후기

by Ordinary_i 2020. 11. 24.

콜라겐이 부족하면 겪게 되는 현상 

 

겨울이 다가오면 피부가 평소보다 훨씬 거칠고 건조해지는 걸 느껴요 ㅠㅠ 아무래도 실내 온도 때문에 히터를 틀거나 보일러를 틀면서 실내공기의 영향을 받기도 하고 밖에서는 또 춥다 보니 피부가 거칠어집니다. 얼마 전부터 피부와 모발 때문에 콜라겐을 구입해서 먹고 있어요.

 

음식으로 먹을 수 있는 콜라겐 섭취에는 한계가 있는 것 같아서 영양제와 화장품 등으로 피부와 모발 건강을 챙겨보려고 노력중입니다. 평소 피부가 많이 건조하거나 모발에 영양이 부족하신 분들은 콜라겐이 부족하지 않은지 신경 써서 체크해 보시면 좋습니다. 

 

콜라겐 효능

 

콜라겐은 몸 속 단백질의 3분의 1을 차지한다고 합니다. 우리 몸의 노화가 진행될수록 콜라겐이 점점 감소하기 때문에 적절히 보충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콜라겐을 부족하지 않도록 섭취해주면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특히 먹는 콜라겐 제품들과 피부에 직접 바르는 화장품을 함께 사용하면 효과가 더 좋다고 합니다.   

 

 

저분자 콜라겐 


먹는 콜라겐을 구입하기 전에는 분자량을 꼭 체크해야합니다. 분자량이 큰 콜라겐은 체내 흡수가 상대적으로 어렵기 때문에 기왕이면 분자량이 작은 콜라겐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가장 쉽게 체크할 수 있는 방법은 '저분자'라는 표기가 있는 콜라겐 제품을 구입하는 것입니다. 

 

저분자 콜라겐은 아주 고운 가루형태로 되어 있어서 체내 흡수에 도움을 줍니다. 

 


 

일동생활건강에서 제조하고 있는 일동 저분자 피쉬콜라겐C를 구입했습니다.

마음에 드는 점은 스틱 포장으로 휴대가 간편하다는 점입니다.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서 가성비가 좋은 제품인 거 같았어요.
 
스틱을 뜯어보면 아주 고운 분말형태의 콜라겐이 들어있습니다.  피쉬콜라겐펩타이드(이탈리아산)99% 와 비타민C 1% 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피시콜라겐과 비타민C 이외에는 다른 첨가물이 들어있지 않다고 해요.

 


권장섭취량 및 섭취방법
1일 1회, 1회 1포를 물과 함께 섭취하십시오.

해당 제품의 콜라겐은 분자량 1000~3000 Da의 저분자로 구성된 원료를 사용합니다. 

 

처음 먹을때에는 입자가 너무 작다 보니 입에 털어 넣다가 사례가 걸릴 뻔했어요.. 물에 처음부터 타서 먹거나 입에 넣을 때 조심히 넣어서 드시는 게 좋아요. 한 번에 확 털어서 넣으면 가루가 코로 들어오는 느낌이 나서 위험하니 참고하세요. 

 

우유, 요거트, 디저트, 샐러드 등에 뿌리거나 넣어서 먹어도 좋다고 하는데 요구르트나 요구르트 종류랑 먹는 게 제일 좋은 것 같아요. 피시콜라겐은 특유의 향이 좀 강하더라고요. 호불호가 좀 많이 갈릴 것 같습니다. 

 

저는 솔직히 이 향이 너무 싫어서 그냥 먹으려면 먹기가 너무 힘들어요.. 제품마다 차이가 있을 것 같긴 한데 처음 구입해서 드시는 분들은 소량만 먼저 주문하시고 복용한 후에 나중에 더 구입하시는 게 나을 것 같습니다. 


구입처

 

인터넷쇼핑몰 오픈마켓에서 구입했어요. 일동 저분자 피시 콜라겐으로 검색하시면 상품이 엄청 많이 나옵니다. 이 중 최저가를 검색해서 구입하시거나 기존에 자주 사용하는 쇼핑몰이 있다면 쿠폰 등을 사용해서 저렴하게 구입하세요~ 

 

아이허브 피쉬콜라겐 

 

아이허브 iherb 피쉬콜라겐 collagen up

 

California Gold Nutrition, CollagenUP, 바다에서 얻은 하이드롤라이즈드콜라겐 + 히알루론산 + 비타민C, 무

 

kr.iherb.com

아이허브에서 인기가 좋은 콜라겐업 제품입니다. 지금은 이 제품으로 교체해서 먹고 있어요. 상대적으로 피쉬콜라겐 특유의 향이 덜해서 제 입맛에는 먹기가 훨씬 편하더라고요. 아이허브 콜라겐업 제품 구성은 바다에서 얻은 하이드롤라이즈드콜라겐 + 히알루론산 + 비타민C 입니다. 

 

단점은 소포장 되어있지 않아서 휴대하고 다니긴 힘들어요. 휴대성은 일동제품이 좋고, 맛은 아이허브 콜라겐이 좋은 것 같아요. 


아이허브 할인코드 

 

아이허브닷컴

 

iHerb.com - 비타민, 건강 보조제품, 천연 건강제품 - iHerb

3만여 종류의 유명 건강제품들을 최고의 가치로 만나보세요

kr.iherb.com

[iherb 추천코드] 아이허브 할인코드 & 기획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