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마그네슘 하루 권장량, 부족현상 - H&B 마그네슘 구입후기

by Ordinary_i 2021. 1. 15.

마그네슘은 인체의 거의 모든 기능에 관여하는 중요한 미네랄이라고 합니다.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생기는 현상과 권장량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마그네슘 부족현상

마그네슘이 부족한 경우에는 쉽게 피로감을 느끼고 무기력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근육 수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더 잘 알려져 있는데요, 기분을 조절하는 신경 물질에도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스트레스 수치를 상승시키고 지속적으로 스트레스를 받으면 마그네슘이 부족해지기도 하니  
악순환이 계속되기도 합니다. 

 

마그네슘 많은 음식


마그네슘이 높게 함유되어 있는 식품으로는 채소 식단이 좋습니다.  
케일, 시금치 등의 녹색 잎채소에 마그네슘 함량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견과류와 콩, 통곡물 등에도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마그네슘 하루 권장량

 

성인 기준
남성 400mg
여성 310mg

위 권장량대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만 결핍 정도나 나이, 상황에 따라 조금 더 섭취해도 괜찮다고 합니다. 하지만 권장량 이상을 섭취하려는 경우에는 전문가와 상담을 해보시고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처음 마그네슘을 먹게 된 이유는 마그네슘이 불면증에 도움이 된다고 해서 먹게 되었습니다. 심각하게 불면증을 겪고 있는 분들은 전문가와 상담을 받아보시고 알맞은 약을 처방받으시는 게 좋겠지만 심각하지 않은 정도라면 최대한 다른 보조제, 영양제 혹은 수면습관 등으로 수면의 질을 높이는 게 좋겠죠.

 

 

H&B 마그네슘 400이라는 제품입니다.

마그네슘 함량이 꽤 높은 편에 속합니다.

건강기능 식품으로 made in Canada 제품입니다.

함량에 비해 가격대가 괜찮아서 구입해 봤습니다. 

 


1 정당 마그네슘 400mg 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구입하려는 제품의 함량을 꼭 확인해 보시고 권장량을 넘지 않게 섭취하도록 조율해주세요. 만약 다른 영양제를 복용 중이라면 혹시 마그네슘이 성분에 들어있는지 확인하고 하루에 얼마나 복용하고 있는지 체크하시는 게 좋습니다.

보통은 마그네슘 제품들이 알약 크기가 큰 편인 것 같아요. 전에 복용했던 다른 제품은 이보다 더 큰 크기였습니다. 

마그네슘을 하루에 많게는 4알까지 복용해야 하는 제품도 있는데 1회 2개, 하루 두 번 이런 식으로 챙겨 먹어야 하는 제품은 꾸준히 먹기가 힘든 것 같아요. 현재까지는 먹기 편해서 하루 1정 꾸준히 섭취하고 있습니다. 

 

복용방법이나 함량을 살펴보고 최대한 하루 1알만 복용해도 되는 제품을 구입해서 먹고 있습니다. 

1일 권장량을 충분하게 섭취해 주시고 적당한 운동을 병행해 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혹시 알레르기가 있거나 기타 지병이 있어 복용하고 있는 약이 있으신 분들은 담당 의사 혹은 약사님들께 여쭤보고 추천을 받으시거나 복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영양제 추천 , 리뷰

 

아이허브 종합비타민 추천 - 베스트셀러 정리

 

아이허브 종합비타민 추천 - 베스트셀러 정리

면역력이나 건강을 생각해서 필요한 영양성분을 섭취하기 위해 건강보조제를 구입하다 보면 어느새 상당히 양이 많아지더라고요. 이렇게 늘어난 영양제를 다 챙겨 먹기 귀찮기도 하고 점점 부

dnormad-j.tistory.com

IHERB 할인코드 - 신규가입, 특별 프로모션 (12월 ~1월)

 

IHERB 할인코드 - 신규가입, 특별 프로모션 (12월 ~1월)

각종 해외 브랜드 영양제, 건강보조제를 구입할 수 있는 아이허브 닷컴 할인행사 안내입니다. 아이허브 코리아에서 12월부터 1월까지 사용할 수 있는 특별 프로모션 코드가 발급되었습니다. 해

dnormad-j.tistory.com

칼라일 크릴오일 Antarctic Krill Oil 직구 후기

 

칼라일 크릴오일 Antarctic Krill Oil 직구 후기

칼라일 크릴 오일은 해외 직구 크릴 오일 제품 중 가장 인기가 좋은 제품 중 하나입니다. 특히 아마존에서 판매량이 높은 제품 중 하나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해외직구로 영양제를 구입하시려면

dnormad-j.tistory.com

콜라겐 <일동 저분자 피쉬콜라겐 C> 솔직후기

 

콜라겐 <일동 저분자 피쉬콜라겐 C> 솔직후기

콜라겐이 부족하면 겪게 되는 현상 겨울이 다가오면 피부가 평소보다 훨씬 거칠고 건조해지는 걸 느껴요 ㅠㅠ 아무래도 실내 온도 때문에 히터를 틀거나 보일러를 틀면서 실내공기의 영향을 받

dnormad-j.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