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다이소 전자레인지 찜기 - 고구마 에어프라이어 VS 찜기 비교

by Ordinary_i 2021. 3. 22.

다이소 전자레인지 찜기는 가지고 있는 주방용품 중 가장 가성비 좋고 만족하고 있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전자레인지 전용 찜기를 사용하면 생각보다 정말 편리하게 찜요리를 할 수 있고 조리 후 맛도 훌륭합니다. 

 

전자레인지 찜기

고구마, 감자, 만두 같은 재료들은 간단하게 쪄서 먹기만 해도 간식으로 먹기도 좋고 주말에 점심으로 먹기도 좋습니다. 

 

 

처음에는 냄비에 찜채반을 넣거나 찜냄비를 사용했었는데 물을 끓이고 찌는 시간도 오래 걸리고 귀찮은 느낌이 있어서 전자레인지 찜기를 구입해 봤어요. 다이소에서 전자레인지 찜기를 찾아보시면 여러 가지 종류가 있고 가격도 저렴합니다. 

전자레인지 찜기다이소 찜기
다이소 전자레인지 찜기

다이소 매장마다 재고 상황도 다르고 종류도 달라서 원하는 제품으로 골라보시면 될 것 같아요. 

 

제가 구입한 제품은 넓은 원형 찜기이고 금액은 3000원이었습니다. 주로 고구마나 만두, 호빵과 같은 음식들을 쪄먹을 생각이었기 때문에 제가 방문한 매장에서 가장 큰 제품으로 골랐어요.

 

다이소 전자레인지 찜기
전자레인지 찜기

구성

다이소 전자레인지 찜기는 뚜껑, 물받침, 채반 이렇게 3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흰색 물받침은 바닥면을 자세히 보면 물을 넣는 선이 표시되어 있어요.

 

사용방법

표시된 선까지만 물을 받은 후 노란 채반 부분을 위에 얹고 안쪽에 재료를 넣어줍니다. 컵라면을 먹을때 물을 표시선까지만 담아주는 것과 동일해요. 

 

 

뚜껑을 덮고 전자레인지에 돌려주면 촉촉한 찜요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조리시간은 전자레인지나 고구마 크기에 따라서 달라요.

 

고구마가 너무 크면 다 익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작은 크기로 잘라서 넣어주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중간에 한 번씩 확인하면서 젓가락으로 눌러보시면 젓가락이 쉽게 쏙 들어갈 때 꺼내주시면 됩니다.

 

전자레인지 찜기는 활용도가 높은 주방용품이라서 하나쯤 구비해두시면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어요. 크기와 용도에 따라서 대형, 소형 세트 구성으로도 구입하실 수 있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고구마 요리 

 

고구마 쪄먹기 VS 군고구마

 

텃밭에서 수확한 조그마한 고구마를 어떻게 먹으면 맛있게 먹을까 고민하다가 에어프라이어와 전자레인지 찜기로 조리 후 맛을 비교해 봤습니다. 

 

고구마 쪄먹기 - 전자레인지 찜기  

 

깨끗하게 씻은 고구마를 전자레인지 찜기에 넣고 조리해 줍니다. 

고구마의 크기나 양에 따라서 시간은 조율해주시면 됩니다.

 

고구마 전자레인지 조리시간

저는 5분 ~ 10분 단위로 맞춰 돌려주고 중간에 젓가락으로 한 번씩 찔러보면서 알맞은 촉감이 나올 때까지 조리해 줍니다.

 

 

전용 찜기에 돌린 고구마는 전자레인지에 조리했어도 끝부분이 마르거나 딱딱해지지 않고 굉장히 촉촉한 고구마를 먹을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식감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전자레인지에 고구마를 조리해서 드시는 것도 좋아하실 듯합니다. 

 

전자레인지 고구마

 

방금 쪄 나온 고구마를 먹으면 맛없는 고구마라도 맛있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전자레인지용 찜기를 구입하고 나서는 에어프라이어에 구워 먹는 것보다 쪄먹는 횟수가 더 늘어난 것 같아요.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잘 씻은 고구마를 에어프라이어에 넣어줍니다. 밑에 종이포일을 깔아주면 청소하거나 고구마를 꺼낼 때 훨씬 간단하고 깨끗합니다.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먼저 에어프라이어를 180도로 온도설정하고 12분 ~ 15분 정도 맞춰줍니다. 고구마의 크기나 양에 따라서 시간과 온도는 조율해 주시면 됩니다. 

 

너무 큰 고구마는 적당한 크기를 잘라서 넣어주어야 시간이 절약됩니다. 

 

 

에어프라이어에 고구마를 굽고 나면 처음 꺼냈을 때는 맛이 없어 보이는 색감이 나오더라고요. 고구마가 하얗게 색이 변하고 수분이 다 마른 것처럼 보여서 처음 조리해 먹을 때는 당황했어요.

 

하지만 신기하게도 속을 보면 엄청 촉촉하고 단맛이 나는 군고구마가 되어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용기 추천

에어프라이어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전용 용기를 구입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실리콘 전용용기를 사용하면 쉽게 조리할 수 있고 사용하고 나면 간단하게 세척만 하면 되니까 쓰레기도 나오지 않아서 편리합니다. 

실리콘 에어프라이어 용기는 에어프라이어에 기름이나 음식이 눌어붙지 않아서 세척하는 횟수도 줄여주고 밑부분에는 돌출된 부분이 있어 조리할 때 기름이 잘 빠지더라고요. 

호일을 깔고 요리하면 기름이 빠지지 않던 음식들도 더 편하게 조리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군고구마 만들기

쫀득하고 포근한 식감의 고구마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에어프라이어에 군고구마를 만들어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에어프라이어에 방금 구워 나온 고구마를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엄청 뜨거워서 호호 불어가며 먹는 맛이 있는 것 같아요. 

 

에어프라이어로 고구마를 만들고 나면 단점은 다 식고 나서 남은 고구마는 약간 마른 고구마처럼 수분이 많이 빠져 맛이 떨어지더라고요. 먹을 만큼만 조리해서 먹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풀무원 노엣지피자 - 솔직후기 (에어프라이어 추천)

[노브랜드 추천] 에어프라이어로 간편하게 < 통안심 치킨텐더>

멕시카나 치킨 메뉴 & 가격 - 반반세트 후기

피자나라 치킨공주 메뉴 - 고추깐풍피치세트

굽네치킨 메뉴 & 가격 - 오리지널 후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