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세탁조 청소 - 세탁조 클리너 사용법, 세탁조 셀프 청소

by Ordinary_i 2021. 4. 20.

세탁조 청소는 주기적으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빨래를 하고 나서도 빨래에서 냄새가 난다거나, 빨래에 먼지가 묻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깨끗하게 빨래가 되지 않는 느낌이 든다면 가장 먼저 확인해보아야 할 것 중 하나가 세탁조 청소입니다.

 

그동안 세탁조 청소를 자주 하지 않아서 찌든 때가 심한 경우에는 전문 업체를 통해 세탁조 청소를 하는 것도 좋지만 간단한 방법도 있습니다.

 

세탁조 클리너 사용법

 

 

가장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세탁조 클리너를 사용하여 혼자서 세탁조 청소를 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한 달에 한 번쯤은 세탁조 청소를 하고 있습니다. 세탁조 클리너 사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세탁조 클리너 종류

 

최근에는 세탁조 클리너를 파는 곳이 정말 많습니다. 인터넷 쇼핑몰에 세탁조 청소, 세탁조 클리너 등으로 검색을 해보면 정말 수많은 제품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동네 마트, 대형마트, 다이소 등에서도 손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만약 피부가 예민해서 화학 성분이 많이 들어간 제품을 사용하면 피부 트러블이 생기는 분들이라면 금액대가 조금 높아도 천연성분으로 만든 제품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캡슐형 세탁조 클리너 

 

소소이지 이지 캡슐 세탁조 클리너 5p

COUPANG

www.coupang.com

 

최근 많은 분들이 선택하는 형태의 캡슐형 클리너입니다. 고농축 세정제로 만들어져 있고 필름은 수용성이라서 세탁기 안에 넣고 돌리면 저절로 녹습니다. 세탁기의 찌든 때를 청소하고 살균효과가 있습니다. 부피를 많이 차지하지 않고 세탁조 찌꺼기가 남지 않아 인기가 좋습니다. 

 

강력한 세탁조 클리너 - 가루형

 

깔끔대장 강력한 세탁조 클리너 4p

COUPANG

www.coupang.com

가루형 제품들은 세탁기 안에 직접 클리너를 넣고 몇시간 불려둔 후 세탁모드로 돌려 세탁조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형태의 제품입니다. 

 

액체형 세탁조 클리너 

 

홈스타 퍼펙트 세탁조 클리너

COUPANG

www.coupang.com

 

 

Lg 생활건강에서 만든 세탁조 클리너 액체형입니다. LG전자와 공동개발한 제품으로 부식 방지제가 첨가되어 있어서 내부 부식에 대한 걱정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가루형 클리너는 종종 찌꺼기가 남는다는 후기가 있는데 액체형은 이런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급하게 사용해야하는 생필품들은 쿠팡에서 구입하면 다음날 바로 배송을 받아볼 수 있어서 쿠팡 주문을 하는데 다이소에서도 세탁조클리너는 종류별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세탁조 청소하는 방법 - 세탁조 클리너 사용법

1. 세탁조 클리너를 세탁기 안에 붓고 40도~60도 정도의 온수를 부어줍니다. 

2. 세탁기에 물을 담은채로 2~3 시간 가량 방치해 줍니다. 세탁조 클리너와 온수가 세탁기 안의 찌든 때를 불려줍니다.

3. 이후 세탁조 청소 모드가 있는 세탁기 라면 청소 모드를 통해 돌려주세요. 청소모드가 없는 세탁기라면 일반 모드를 통해 세탁기를 한 번 돌려주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위 방법을 통해 손쉽게 세탁조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세탁조 청소를 오랫동안 하지 않은 경우나 빨래 냄새, 곰팡이 등이 심한 경우에는 위 방법을 2~3회 정도 반복해 주시면 좋습니다. 

 

 

세탁조 클리너 사용시 유의사항

 

세탁조 클리너를 넣은 상태로 너무 오랜 시간 방치하게 되면 세탁기 부품에 부식현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구입하는 세탁조 클리너 브랜드마다 사용방법이 명시되어 있으니 최대한 사용방법에 맞춰 청소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세탁소 청소를 자주 하게 되면 확실히 빨래에서 나는 냄새를 줄일 수 있습니다.

 

세탁기 관리를 잘 하지 못하면 세탁기 내부의 보이지 않는 곳에 곰팡이가 생기기도 하고, 먼지가 너무 많이 쌓여 좋지 않으니 간단한 방법으로 주기적으로 청소하셔서 관리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세탁기 종류에 따라서 먼지통이 따로 부착되어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 세탁조 청소를 하실 때 먼지통도 함께 비워주시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청소 & 정리 정보 추천글

 

욕실 청소용품 - 욕실 청소용 전동솔

[다이소 추천상품] 자취생 필수품 - 청소용품 3가지

신발정리대로 신발장 정리하는 법

냉장고 정리 용기 - 실리쿡, 주방용품 추천템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