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노브랜드 추천] 에어프라이어로 간편하게 < 통안심 치킨텐더>

by Ordinary_i 2020. 3. 25.

노브랜드 가성비 좋은 음식 

 

노브랜드 식품류는 가성비가 좋은 편이라서 자주 구매하는 편인데 에어프라이어에 간단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냉동식품류 중 자주 구매하는 제품이 있습니다. 

 

 

노브랜드 통안심치킨텐더, crispy & soft flavor 제품입니다. 

 

영양정보

내용량 550g

칼로리는 1160kcal 

가격은 5580원이고 주로 밥반찬이나 안주, 야식용으로 먹고 있어요.

 

에어프라이어 냉동식품 

 

 

에어프라이어에 조리해 먹는 닭고기 제품 중에서는 사세라는 브랜드의 버팔로윙과 가라아게도 자주 구매하는 제품입니다. 사세 브랜드는 태국브랜드이기도 하고 해당브랜드에서 제조하는 냉동식품의 대부분이 특유의 향과 소스맛이 강한편입니다.

 

그에 비해 노브랜드 통안심치킨텐더는 국내산 닭고기 안심을 사용하여 만들어지고 조미료 맛이 강하게 나지 않아서 좋아하는 제품입니다.

 

 

 

 

조리방법

1. 프라이팬 조리시

기름을 충분히 부어 가열시킨 프라이팬에 냉동상태의 치킨텐더를 중불에서 약 10~12분 정도 익혀줍니다. 


2. 튀김기 조리시
기름을 제품이 잠길 정도로 부어 가열시킨 튀김기에 냉동상태의 치킨텐더를 170~180도에서 약 5~6분 정도 튀겨줍니다. 

3. 오븐 조리시 
230도로 예열한 오븐기에 냉동상태의 치킨텐더를 오븐팬에 올려 넣어준뒤 약 15~20분 정도 익혀줍니다. 

 

4. 에어프라이어 조리시

에어프라이어 조리 가이드는 제품의 뒷면에 따로 나와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해당 제품을 늘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해서 먹고 있어요. 제가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에어프라이어에 냉동상태의 치킨텐더를 넣고 190도에서 10분가량 돌려줍니다. 치킨텐더를 뒤집은 후 상태에 따라 5~8분정도 더 돌려줍니다. 


★ 위에 기재된 조리 방법들은 각 가정의 조리도구나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조리시 중간중간 상태를 확인하며 시간과 온도를 조절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에어프라이어에 조리한 치킨텐더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굉장히 부드러운 상태가 됩니다. 닭 안심자체가 닭가슴살에 비해 덜 퍽퍽하거나 질기지 않고 부드러운 편이어서 인지 냉동제품이라고 생각되지 않을만큼 촉촉한 속살의 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패밀리 레스토랑이나 패스트푸드점에서 판매하는 맛과 거의 차이가 느껴지지 않습니다.

 

이미 튀겨진 후에 냉동된 제품이기 때문에 기름을 더 둘러주지 않아도 치킨텐더 자체에서 기름이 나와 충분합니다. 조리시 온도와 시간을 더 늘려주면 더욱 바삭하게 조리가 됩니다. 프라이팬이나 튀김기를 사용하는 것에 비해서 기름을 덜 사용하게 되어서 칼로리 걱정을 조금 줄일수도 있고, 조리시 기름이 튀거나 설거지 할때의 번거로움 등을 덜 수 있어서 항상 에어프라이어에 조리해서 먹고 있습니다.  

 

 

 

제품 뒷면의 상세정보를 보면 분쇄가공육이라고 표기되어 있지만 치킨 너겟이나 기타 분쇄육을 사용한 제품들과 달리 닭안심을 그대로 사용한 것 처럼 닭고기의 결을 느낄 수 있습니다. 

 

 

양은 550g 으로 그리 큰 용량이 아니기 때문에 여럿이 먹을때에는 한번에 다 먹을 수 있을만한 양이고 1인가구에서 밥반찬 정도로 먹게되면 3~4번 정도 먹을 수 있는 양이 나옵니다. 

 

 

제가 구매한 통안심치킨텐더는 크리스피 & 소프트 맛으로 강한 향이나 조미료 없이 순한맛과 바삭한 식감의 제품입니다. 어린아이들이 먹기에도 좋고 냉동식품 중 강한 소스맛을 싫어하시는 분들이라면 좋아하실만한 맛인 것 같습니다.

 

기호에 따라 스위트칠리 소스나 케첩, 머스타드 소스 등을 찍어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간단하게 한끼 반찬으로 먹기도 좋고 안주나 야식으로 먹기에도 좋습니다. 

 

노브랜드 냉동식품 중 손에 꼽는 추천 제품으로 닭고기나 치킨텐더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번쯤 구매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노브랜드 추천] 노브랜드 요거트 종류와 가격

[CU 추천 메뉴] 샐러드가 먹고 싶을때 <크래미아 마카로니 샐러드>

[에어프라이어 요리] 사세 버팔로윙 & 가라아게

[닭가슴살 소세지 추천] 굽네 닭가슴살 소세지 칼로리, 구매 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