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즉석식품이나 밀 키트가 워낙 잘 나와서 요리 초보자인 분들이나 요리를 귀찮아하시는 분들도 손쉽게 맛있는 요리를 해 먹을 수 있는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비비고 브랜드를 좋아하는데 비비고에서 나오는 각종 즉석식품들은 가격 대비 내용물도 좋고 맛도 있어서 자주 사 먹는 편입니다.
찌개나 국이 있어야 밥을 잘먹는 스타일이라서 소포장된 즉석국이나 찌개를 항상 구입하는 편입니다. 이런 제품 들은 그냥 먹으면 조금 부실한 느낌이 있지만 재료를 몇 가지만 추가하면 상당히 괜찮은 요리로 변신하기 때문에 즐겨먹어요.
CJ 비비고 육개장도 정말 인기있는 제품이죠. 즉석국 제품 여러 브랜드를 먹어봤는데 육개장은 비비고 가 제일 입맛에 잘 맞는 것 같아요.
마트나 인터넷 쇼핑몰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비비고 육개장 500g 짜리 제품입니다. 1~2인분 용입니다.
비비고 육개장은 양지살을 3시간 동안 푹 끓여냈다고 해요. 여기에 토란대, 대파 등의 재료를 넣어서 깔끔한 국물맛을 내기 위해 노력했다고 합니다.
조리방법
전자레인지로 조리할 때
전자레인지용 용기에 내용물을 부은 후 덮개 또는 랩을 씌워 약 4분간 데워 드세요
(700w 전자레인지 기준이므로 사양이나 양에 따라 시간은 조율해주세요)
냄비에 직접 가열하여 조리할 때
제품을 개봉하여 냄비에 부은 후 약 4~5분간 끓여주세요.
기호에 따라 물이나 재료를 추가하여 조리하시면 좋습니다.
중탕 조리시
끓는 물에 제품을 봉지째로 넣고 약 3~4분간 데워주세요.
오래 조리하는 경우 짤 수 있으니 조리시간을 최대한 맞춰 주세요.
다른 어떤 재료도 추가하지 않았을 때 모습입니다.
파, 고기 등 그런대로 내용물이 괜찮은 구성입니다.
하지만 솔직히 건더기 많은 육개장과 비교하기에는 여전히 많이 부실해 보이는 모습입니다.
혼자 먹을때는 간단하게 파를 기름에 볶다가 더 넣기도 합니다.
파만 조금 더 추가해줘도 훨씬 괜찮은 맛을 냅니다.
마지막에는 계란을 풀어 넣거나 당면을 더 추가하기도 합니다.
비비고 육개장과 잘 어울리는 재료
당면
만두
계란
칼국수, 소면 사리
가족들이 다 같이 먹을 저녁식사에 육개장을 끓이려고 냉장고 속 재료를 뒤져서 잘 어울릴만한 재료를 추가하기로 합니다.
즉석요리에 재료를 추가하려고 뭔가 더 구입하는 것보다는 냉장고 파먹기처럼 냉장고 속 재료를 최대한 활용하는 편입니다.
죽순과 대파를 듬뿍 넣고 홍고추도 좀 더 넣어주었습니다.
양이 조금 더 늘어났기 때문에 양념도 살짝 더 했어요.
생각보다 죽순 특유의 아삭한 식감이 육개장과 잘 어울립니다.
파는 많이 넣을수록 국물맛이 시원해지는 것 같아요.
마트에서 파는 육개장 중에 비비고 제품이 아니더라도 조금 더 저렴한 즉석식품도 있어요. 속에 든 재료가 조금 더 부실한 느낌이긴 하지만 국물 맛에는 큰 차이가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 제품도 구입해서 파를 적당히 볶다가 육개장을 넣고 팔팔 끓여주면 가성비 정말 좋은 육개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육개장을 좋아하긴 하는데 만드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은 시중에서 구입할 수 있는 육개장 즉석식품 구입하셔서 재료 한두 개만 더 넣고 드셔 보시길 추천드려요~
즉석식품, 냉동식품 추천
[노브랜드 추천] 에어프라이어로 간편하게 < 통안심 치킨텐더>
[닭가슴살 소세지 추천] 굽네 닭가슴살 소세지 칼로리, 구매 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