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 치즈 토스트는 간단한 재료로 항상 똑같은 맛을 낼 수 있고 질리지도 않아서 자주 해 먹는 요리입니다. 주로 간단하게 점심으로 만들어 먹거나 바쁜 시간, 요리하기 귀찮을 때 자주 만들어 먹어요.
계란 프라이만 할 줄 안다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초간단 요리 계란치즈 토스트 재료와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계란치즈토스트 재료
식빵(햄버거빵, 모닝빵 등)
계란 1개
슬라이스 치즈 1개
기호에 따라 과일잼이나 소스(머스터드소스, 케첩) 추가
보통은 식빵으로 계란치즈토스트를 만들어 먹는데 이번에 집에 있는 재료가 햄버거 빵밖에 없더라고요. 사실 빵의 종류는 크게 상관없습니다. 집에 있는 재료로 만드시거나 좋아하는 빵으로 만드셔도 괜찮습니다.
먼저 빵을 토스트기에 노릇하게 구워주거나 프라이팬에 잘 구워줍니다.
바삭한 식감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토스트기를 부드럽고 감칠맛 나는 빵을 좋아하시면 팬에 버터나 기름을 살짝 두르고 빵을 구워주세요.
빵을 굽는 동안 슬라이스 치즈 껍질을 벗겨주시면 만드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빵을 굽고 달궈진 팬에 계란 프라이를 해주세요. 개인적으로 계란치즈토스트는 완숙 계란이 더 맛있더라고요. 슬라이스 치즈가 살짝 녹아서 부드러운 식감이 되기 때문에 계란도 반숙인 것보다는 완숙인 게 더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빵의 한쪽면에 과일잼을 발라줍니다. 단짠단짠의 조합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치즈를 넣는 토스트에 과일잼이나 설탕 조합을 추천드려요. 저는 주로 딸기잼을 사용하는데 딸기잼의 달달한 맛과 슬라이스 치즈의 짭짤하고 고소한 맛이 조화가 정말 잘 어울립니다.
빵의 한쪽면에 딸기잼을 바르고 계란 프라이가 준비되는 동안 다른 쪽 빵 위에 슬라이스 치즈를 얹어주세요. 여기까지 왔다면 이미 계란 치즈토스트는 거의 완성단계입니다.
조금 묵직하고 느끼한 토스트를 먹고 싶으면 슬라이스 치즈를 두장 얹어서 먹을 때도 있어요. 치즈를 워낙 좋아하다 보니 가끔 치즈 두장 얹어 먹는데 그래도 맛있더라고요.
든든한 토스트를 만들고 싶다면 계란을 두 개 얹어주거나 빵을 가운데에 한쪽 더 넣기도 합니다. 치즈를 두장 넣을 때 가운데 빵을 하나 더 넣어주면 정말 든든한 토스트를 먹을 수 있어요. 간단하게 만든 토스트는 양이 너무 적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식빵 3장으로 토스트를 만들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토스트 두 개는 너무 많고 한 개는 적을 때 딱 좋은 조합인 것 같아요.
슬라이스 치즈 위에 방금 만든 계란 프라이를 올려주면 열에 의해 치즈가 녹을 수 있습니다. 치즈가 많이 녹은 토스트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전자레인지에 30초 정도 데워주시거나 팬 위에 토스트를 올리고 뚜껑을 덮어 치즈가 살짝 녹아내리도록 기다려 주세요.
저는 간단하게 전자레인지를 이용하는 편인데 확실히 치즈가 많이 녹은 게 훨씬 맛이 좋은 것 같아요.
녹아내리는 치즈가 잘 보이죠?
기호에 따라 딸기잼 대신 케첩, 머스터드소스를 발라도 맛이 좋습니다.
익숙해지기 시작하면 계란치즈토스트는 만드는데 5분도 걸리지 않는 초간단 요리입니다. 이렇게 만든 토스트에 우유나 두유 한잔을 같이 먹으면 든든하게 한 끼를 먹을 수 있어요.
아이들 간식으로 만들어 줘도 정말 좋은 메뉴입니다.
초간단 요리, 간단 조리식품 추천
초간단 요리 햄치즈 토스트 , 하림 닭고기 슬라이스 햄
[로켓프레시] - [삼립] 로만밀 통밀식빵 칼로리 & 구매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