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를 구매한 후로는 집에서 튀김요리나 냉동식품을 조리해 먹는 게 너무 편해졌습니다. 치킨텐더나 버팔로 윙 등이 즐겨 먹는 냉동식품 종류입니다. 치킨텐더는 뼈를 발라내거나 처리하는 번거로움도 없고 샐러드나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기 좋아서 자주 사먹는 냉동 식품입니다.
평소에는 노브랜드의 통안심 치킨텐더를 주로 구매해서 먹고 있는데 온라인 쇼핑몰에서 특가 딜로 참프레 치킨텐더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서 주문해 보았습니다.
참프레 치킨텐더 1kg 짜리 한팩에 현재 검색기준 최저가로는 6000원 후반대에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제가 구매했던 상품은 1kg + 1kg 구성으로 13000원 초반대의 가격으로 구매했습니다. 평소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에 쿠폰이나 적립금이 있다면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겠죠.
참프레 치킨텐더는 치킨텐더 한개당 크기가 꽤 큰 편이더라구요. 닭 안심살을 따로 가공하지 않고 그대로 사용하기 때문에 치킨텐더의 모양이나 크기도 차이가 있습니다. 보편적으로 크기도 큼직하고 약간 얇은 모양의 텐더들이 더 많이 들어있긴 하더라구요.
크기가 작은 치킨텐더는 두께가 더 두툼한 편이라서 같은 시간으로 조리를 할때에는 칼집을 살짝 내어주거나 한번 뒤집어 줄때 반을 잘라 주는 것이 조리시간을 조금 더 단축할 수 있습니다. 유통기한은 구매시점에서 약 7개월 후로 넉넉한 유통기한의 상품을 수령했습니다.
원재료명 및 함량
닭고기 (안심/국내산) 58.17% , 배터믹스CH, 전분혼합분말, 타피오카 전분, 밀가루, 옥수수전분, 그릴드 시즈닝, 구운양파마늘분말, 조미후추파우더 등
주재료는 국내산 닭고기 안심입니다. 구운양파마늘 분말, 조미후추 파우더 등이 들어가서 특유의 향이 나고 간이 적당히 되어 있는 편입니다. 그리 짜지 않은 편이라서 그냥 먹기에도 좋고 소스를 곁들여도 좋습니다.
참프레 치킨텐더는 안전관리인증HACCP를 받은 제품입니다. 유통이나 제조과정에서 발생할 위생 문제에 대한 걱정을 조금 덜고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조리방법과 조리시간
에어프라이어의 성능, 조리하는 텐더의 갯수에 따라 조리 시간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제가 사용하는 조리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에어프라이어에 치킨텐더가 겹치지 않도록 종이호일을 깔고 잘 놓아줍니다.
2. 190도에서 10~12분간 조리해 줍니다.
2. 치킨텐더를 잘 뒤집어 준후 190도에서 8~10분간 더 조리해 줍니다.
조리시간이 조금 부족한 경우 잘라보면 단면이 붉은 빛이 도는 생고기 상태이거나 겉의 튀김옷이 무른 상태로 벗겨지기도 합니다. 육안으로 보았을때 겉면의 가장자리에 진한 갈색빛이 살짝 보이고 집게를 사용해서 들어보았을때 단단한 모양이 유지되면 속까지 잘 익어 있는 상태입니다.
너무 오래 돌리면 겉의 튀김옷이 딱딱해지고 속의 안심살도 질기고 퍽퍽해 지더라구요. 처음에는 각 가정의 에어프라이에에 맞춰 알맞은 조리시간을 찾기 위해서 조리시간을 조금 짧게 해두고 상태를 보며 조금 씩 더 조리해 주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튀김옷은 그리 두껍지 않고 속에는 안심살이 꽉 차 있습니다. 안심살이 퍽퍽하지도 않고 부드러운 편이고 튀김옷은 꽤 바삭한 편입니다. 가격이 저렴한 편이라서 크게 기대하지 않았는데 가격대비 나쁘지 않은 맛입니다.
간단하게 치킨텐더 샐러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조리가 끝난 치킨텐더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 잘라서 채소믹스 위에 얹어 줍니다. 드레싱은 오리엔탈 소스를 사용해 봤는데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담백한 샐러드를 먹고 싶어서 오리엔탈 소스를 뿌려준 후 통후추를 살짝 뿌려 먹으니 아주 고소하고 맛있습니다.
치킨텐더의 크기가 큰 것들을 골라서 조리 후 치킨 샌드위치를 만들기에도 적당합니다. 식빵 위에 버터를 바르고 치킨텐더를 두개 정도 넣어준 후 기호에 따라 양상추나 양배추 등을 넣고 소스를 뿌려 먹으면 맛있습니다. 머스터드 소스나 스위트칠리 소스와도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노브랜드 통안심 치킨텐더와 비교해보면 맛은 노브랜드 제품이 더 나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약 2000~3000원 정도 차이가 납니다. 참프레 치킨텐더가 더 저렴합니다.
노브랜드 통안심 치킨텐더 550g - 가격 5580원
참프레 치킨텐더 ( 안심 ) 1kg - 가격 약 7000원대
전체적인 평가는 제품의 맛이 월등히 좋다고 할 수는 없지만 가격대비 맛이나 질이 나쁘지 않다는 생각입니다.
2020/03/24 - [리뷰] - [CU 추천 메뉴] 샐러드가 먹고 싶을때 <크래미아 마카로니 샐러드>
2020/03/23 - [리뷰] - [노브랜드 추천] 노브랜드 요거트 종류와 가격
2020/03/07 - [리뷰] - [에어프라이어 요리] 사세 버팔로윙 & 가라아게
댓글